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이야기

부동산 온라인임장, ‘호갱노노’ 200% 활용법

by 황프로님 2022. 7. 24.
SMALL

안녕하세요!!! 여러분 ‘호갱노노’라는 어플을 아시나요??? 아마 내 집 마련을 준비 중이시거나 이미 내 집 마련을 하셨다거나 하신 분들은 전부 아시는 어플이겠죵???


호갱노노 어플


깔아만 놓고 최근에 좀 자주 봐왔던 거 같아요,,
맨날 구냥 동네 이 아파트가 얼마인가,, 전세랑 매매가 차이보고 갭끼고 사면 얼마 정도 하겠다,,,
아파트 주민들 싸우면서 니 집이 좋니,, 내 집이 좋니,,
전 약간 이런 커뮤니티 좋아해서 남들이 주저리주저리 이야기하는거 보는거 좋아하거든요!! (남 이야기 듣는거 좋아함 ㅎㅎ)
각자 자기네 집이 이런 호재가 있으니 오를거다 이런 이야기 듣는 맛에 구경하다가 갑자기 흠,, 내가 호갱노노를 잘 사용하고 있는건가?? 라는 생각이 들어찌요,
그러다 호갱노노 유튜브 채널이 있다는걸 알게되었구용!!


호갱노노 유튜브 채널

뭔가 꾸준히 업데이트를 하며, 소통하는 채널은 아닌듯,, ㅋㅋ 구독은 안했지만 간간히 보려구요!!
오늘은 유튜브 채널을 바탕으로 호갱노노 사용법!을 소개해드리는 시간이 될 것 같슴다!

1. 아파트 분양 정보 및 미래 공급 분석 확인

호갱노노


큼큼,,, 분양 받은 아파트의 입주시기가 3년 반 뒤인데요, 2025년 말?? 입주시기 쯤의 공급을 보고싶어서 호갱노노를 켰어유.


호갱노노

자, 우선 분석탭을 눌러주세요!
여기 정말 대박 빅데이터네요,, 내가 이래서 호갱노노 못잃어~~~
(출근은 그렇다쳐도 학원가, 직장인 연봉 실화입니까? 휴먼,,,?)
여기서 공급탭을 눌러주세요!!


저는 3년뒤로 시기를 체크하고 확인을 했는데요!!
큽!! 인천이 공급 폭탄 시기답게 주안동에만 8,000세대가 들어오네요,,ㄷㄷㄷ
근데 워낙 노후된 동네라 좀 발전을 하긴 해야하는,,;
무튼 부동산 시장에 ‘공급 앞에 장사없다.’라는 말이 있거든요,, 공급은 무조건 체크를 해야될거같네요!!
(침착해,,, 황프로,,, 다같이 발전하는거야…)


근처 부동산에서 다 들은 아파트 목록이네요!!
이런 식으로 저 지역에 들어올 아파트 목록도 떠요!!



이번에 공급을 확인했으면, 주변 지역 분양을 한번 눌러주세요~~!!



이렇게 인천 지역의 분양정보까지 알 수 있다는!!!
지역알림, 특정 아파트 알림설정까지 가능!!
아니 매번 우리가 청약홈을 들락날락 할 순 없잖아요?
만약 바쁘다바빠 현대사회에 일에 치여 야근에 치여 놓치면?? 누가 책임질곤데에에~~~ 빼액!
그럴때 딱 호갱노노가 챙겨줍니다!! 알림이 띠리릭!

2. 아파트 최근 가격변동 추세

이번에는 분석에서 가격변동탭!!
최근 1~3년간의 가격변동 추세를 볼 수 있는 탭이죵!
부동산은 안떨어진다? 부동산이 떨어지는거 봤냐? 장기적으론 우상향이야~
이런 말만 아직 믿고 계신가요?? 장기적으론 우상향일지 모르겠지만, 어느정도 가격방어가 되는 곳을 픽! 해야겠쥬~~?


보기 참 편하죠?? 1년전에 비해 실거래가가 오른 곳은 빨강색, 내려간 곳은 파랑색 보기 좋게 직관적으로 해놓은 게 참 인상 깊어요!!
저 옆에 뉴스 탭 보시면 지역별 이슈, 뉴스까지 볼 수 있다네요~~??

요즘은 발품을 뛰지 않아도 손품 만으로 이 정도의 고오급 정보를 알 수 있다니,,, 참 살기 좋은 세상같아요!! 부동산은 어렵지만, (임장도 힘들고, 초보자는 공인중개사무소 들어가는 것도 부담스러움,,,) 호갱노노앱을 통해서라면 임장 전, 대략적인 정보는 알 수 있지 않을까요???
저는 주로 분양 쪽 보면서 많이 애용했는데 호갱노노가 처음으로 이미 지어진 아파트와 분양 예정인 아파트 모두를 지도에 표시한 어플이라고 하더라구요, 결국 분양 예정인 아파트 가격이 그 지역의 미래 시세를 설명해준다는 말씀!! 참 보기 편해서 좋았어요~~
아파트를 구매하는데는 참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호갱노노 앱은 분양시에도, 갭투자시에도, 급매에도, 심지어 경매를 할때도 유용하게 쓰일 것 같아 항상 내 옆에 두어야 할 어플같아요!!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