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이야기

분양 모델하우스 임장 전, 체크리스트 공유 & 임장후기

by 황프로님 2022. 9. 5.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동산 이야기로 돌아온 황프로입니다!!
예전에 제가 ‘베니아’님의 ‘아파트 청약 이렇게 쉬웠어?’ 책을 추천해드린 적 있죠?? 이 책에 나오는 정보 중에 유용한 내용들이 꽤 많았는데요!! 물론 현재는 이 책이 쓰인 시기보다는 전체적으로 부동산 시장이 침체기라,,(현재는 심지어 쓰기만 하면 당첨인 단지도 있음) 특별한 전략이 필요하다거나 이 책에 나온 이야기가 현재 시기와 딱 맞아떨어지거나 그렇지는 않는데요.. 그래도 지금 시기에 봐도 손품 파는 방법, 발품 파는 방법 등 도움이 된 것들이 많아서 아직도 가끔 읽고 있어요. 오히려 이럴 때일수록 옥석 가리기가 필요한 시점이라 더 부동산 공부가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모델하우스 임장 체크리스트를 정리하여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부동산 서적 리뷰, 베니아 - ‘아파트 청약 이렇게 쉬웠어?’ - https://hprofessional.tistory.com/m/28

 

부동산 서적 리뷰, 베니아 - ‘아파트 청약 이렇게 쉬웠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몇달 전에 사놓고 이제야 머리에 쏙쏙 들어올 만큼 열심히 읽은 책 리뷰입니다! 요즘 책은 2회독 정도해야 머리에 들어오는거 같은데요,, 이 책 또한 청약 당첨 전 1회

hprofessional.tistory.com


사실 부동산 임장, 임장 모임 말만 들어봤지, 막상 처음에 어떻게 해야 할지 다들 막막하시잖아요…
저도 그래서 막상 가려고 해도 그 앞에서 주저하게 되더라고요. 흠,,, 대체 무엇을 봐야 하지?? 그리고 막상 아는 것이 없으니 들어가서 보더라도 가지고 나오는 정보가 부질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늘은 저처럼 그런 고민을 안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이 책에 나온 모델하우스 방문하기 전 임장 리스트를 한 번 만들어보았습니다.
함께 이 리스트를 참고하여 분양받기 전, 가치판단을 충분히 하고, 임장 여행을 떠나보아요~~!

우선 첫 번째는 처음 들어가면서부터 나와서까지 쭉 루트를 담은 체크리스트입니다.


아파트청약 이렇게 쉬웠어? 책을 바탕으로 메모장 작성


제가 책을 읽으면서 따로 챙겨가야 할 여러 사항들을 일부러 메모장에 메모해둔 건데요!!
분양 전, 모델하우스를 방문하기 전부터 이 리스트를 참고하셔서 구경하시면서 휴대폰에 메모하시면 훨씬 조금 더 많은 정보와 결정을 내리실 수 있을 거예요..
저는 이미 당첨 후에 계약하면서 모델하우스를 제대로 봐서 조금 아쉽네요!!
그 전에는 별생각 없이 청약을 넣었는데, 아마도 청약을 넣기 전부터 방문을 하시고, 결정을 하시면 더 좋을 것 같네요!!

이번에는 상담원과 상담 시 질문 리스트입니다!



사실 다른 분양일정 및 1순위 자격, 발코니 확장 등등 대부분 사항들이 미리 청약홈이나 호갱노노를 통해 손품으로 알아야 할 내용이기는 합니다. 그래도 상담원과의 상담을 통해 조금 더 확실히 하면 좋겠죠??
오히려, 상담원과의 상담을 통해 해당 단지가 완판이 될 것 같은지, 로얄동호수를 물어보는 것은 조금 더 인사이트를 기를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파라곤 단지 모형도


제가 이 리스트를 토대로 나름 주안 센트럴 파라곤을 방문했을 때를 떠올려보면서 어떻게 이용하는지 말씀을 드릴게요.
저는 서류제출 당시 간 것이라 따로 대기 줄은 없어서 바로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비치된 모형도는 바로 사진으로 찍었죠!! 나름의 로얄동 로얄호수를 찾고 싶어도 저는 이미,, 당첨이 되어 동호수가 결정된 터라…
비치된 타입은 59, 62B, 75 이렇게 있었던 것 같고, 아무리 안 넘어가려 해도 모델하우스 타입별 실내 구경에 안 넘어갈 수가 없겠더라고요…
여기는 특히 연령대가 20,30대로 낮았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이런 식으로 질문도 해보고 하면서 나와서는 역에서 10분 조금 넘게 걸리는 것, 근처 부동산 3~4군데 까지 방문하는 등,, 이미 당첨된 후였지만 계약을 꽤나 오래 고민했기에 여기 나와있는 대로 다 했던 것 같아요.
어떠신가요?? 이제 임장이 조금 두렵지 않으신가요?? 저희와 같은 2030 세대도 이제 부동산, 임장과 가까워지는 것이 조금 더 일찍 세상에 눈을 뜨는 것 아닐까요?
이상 여러분과 저의 고민과 경험을 공유하고 싶었던 황프로였습니다!!


모델하우스 사진 앨범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