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정보 이슈

‘핀다(finda)’ 대출 비교 플랫폼 알아보자!

by 황프로님 2022. 8. 13.
SMALL
핀다 어플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핀다’라는 핀테크 업체 아시나요!??? 요즘 워낙 유튜브 볼 때마다 광고가 나와서 관심을 안 가질 수가 없네요. 연예인이 나오는게 아니라 CEO가 직접 광고에 나오더라고요. 어릴 때부터 ‘왜?’가 습관이 된 분은 커서도 이런 의문을 가집니다.
‘예금도 한다고 하고, 주식도 한다고 하는데, 대출은 왜 받는다고 하지?’ 아니, 대출은 돈을 받으니까 받는다고 하지…. 라고 생각하던 찰나…! 아, 이 핀테크 기업은 어쩌면 고객 입장에서 대출을 다룬, 고객이 주인이 되는 기업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대출도 내가 직접 비교해보고, 스스로 결정한다!!라는 컨셉!


‘핀다’ 유튜브 광고


한번 궁금해서 대표님 인터뷰 난 기사도 찾아봤는데요. 자부심이 뿜뿜하십니다. 현재 금리가 오르고 있다보니 대출을 갈아타기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계신 느낌입니다. ‘대출은 쭉 갖고 가는 것이 아니라 갈아타는 것’이라는 대표님의 말씀!! 우선 후에 주택담보대출 받을 때 기억해둬야겠네요~!
핀다의 대출 비교 시스템은 내게 좋은 대출을 가장 빠르게 찾을 수 있고, 그 이유는 웬만한 핀테크사보다 핀다가 훨씬 많이 제휴를 맺고 있기 때문이죠!! 저번에 포스팅했던 ‘마이데이터’ 덕분이 아닐까 싶네요~~
정보는 돈이 되고, 제3자인 핀다에게 정보를 맡겨서 최대 효율의 대출을 찾아내는 것이 현명한 체리피커 고객이 할 일이겠죠?? 대표님 소원대로 ‘돈 필요하면 핀다하자’라는 말이 상용화되었으면 좋겠네요~ (뭐 하나 받은 것 없고 단지 젊은 CEO를 응원하는 마음~!
그럼 우선 한 번 어플을 깔아보았습니다!

핀다 앱


핀다에서는 기존 대출 갈아타기나 원리금 상환일 같은 것도 볼 수 있지만, 저는 지금은 대출이 없어서 패스하고요~
이제 주택 담보 대출 금액을 간소하게나마 보려 합니다. 정말 간단하게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주택자금대출을 조회해봅니다… 어떻게 나오려나 궁금하네요.
근데 대출 조회하는 것 치고, 엄청 기입하는게 간단하게 이게 과연 정확할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핀다 앱


대뜸 주택 가격도 안묻고 금리부터 가격까지 나오네요… 흐흐
그래도 전체 46건 이라니 대체 몇군데서 대출 관련 정보를 가져오시는거죠??? 확실히 연계된 금융기관이 무척이나 많을 것이라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나에게 맞는 대출을 찾기에는 이만한 인사이트는 또 찾기 힘들듯,,,?


핀다 앱


요즘은 자동차 구매 관련도 확대했나보네요!!!
전월세 추천까지!!! 점점 발전하고 있는 앱이라는 것이 몸소 느껴집니다!
아직 부족한 것이야 많겠지만, 제가 대출을 받을 때 쯤에는 더 발전된 모습이길 기대합니다~
핀다야말로 마이데이터 산업이 열리며, 사람들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지 않나 생각해봐요~~
이상, 새로운 핀테크 회사, 어플을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