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사이드잡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고군분투,, + 카카오 애드핏 이야기

by 황프로님 2022. 8. 9.
SMALL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저의 또 다른 파이프라인을 가지기 위한 여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지금은 정말 작은 블로그지만, 미래가 창대할 것이라 믿으며, 그때까지 열심히 하루에 하나씩 올리려고 노력해야겠네요~~! 수익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요즘은 이 블로그로 재미도 느끼고, 생활의 활기를 느끼고 있는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열심히 살아야죠!
저는 포스팅이 20개를 넘어가면서부터 슬슬 구글 애드센스를 달려고 간을 보고 있었어요. 그러던 중 한 25개 넘어가자마자 그냥 바로 ‘아이고 모르겠다~’ 이러면서 신청해버렸고요… 애드고시라 불릴 만큼 치열한 광고 달기에 낙방을… 하였습니다….
어쩌면 예정된 수순이였죠… 그런데 저는 내용이 부실해서 낙방했다기보다 조건이 안돼서 금방 고치고 다시 재승인 올렸는데요. 아직 함흥차사예요, 1~2 주 넘게 연락이 없네요. 조금만 더 기다려보려고요!! 우선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다는 법과 애드핏도 한번 시도해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우선, 제일 먼저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해야겠죠??
그 다음에는 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줬습니다. 저희 구글 계정은 gmail 들어가 보셔도 나오시고, 플레이스토어 들어가도 계정 나오시니까 없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거의 어르신들도 구글 계정은 있으시더라고요..


구글 애드센스


시작하기를 클릭해서 구글 애드센스 등록을 원하는 제 티스토리 블로그 링크를 달아줬어요~~
황프로페셔널~ 이번엔 블로그도 프로답게 해 보겠어요~~
저는 맞춤 도움말 및 실적 개선을 위한 제안도 전부 제 구글 이메일로 받는 것으로 설정했어요!
적을 알고, 나를 알아야 백전백승 아니겠어요?? 열심히 달려봅니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 관련 계좌도 기입하고요, 만약 광고를 달게 될 경우 어떨지 미리 모습을 확인해보는 화면도 있었어요! 마지막으로 애드센스 사이트에 연결까지 완료!!!
여기서부터는 모든 것은 운에 맡긴다!!라는 마음으로 살고 있었는데, 갑자기 제 gmail로 메일이 하나 도착했어요!! 그 결과는??

구글 gmail


결과를 보자마자 망연자실할 수밖에 없었답니다,,, 그래도 메일이 일찌감치 도착해서 바로 그 이유를 찾으려 했는데요? 진짜 어이없게도 다른 이유 때문도 아닌 에드센스 코드를 head 태그에 넣지 않은 기본적인 실수를 제가 한 거였어요. 그래도 그나마 금방 해결이 가능한 실수라 다행이긴 했지만, 정말 기초적인 실수로 검토 기간이 길어진 건 함정입니다.. 덕분에 아직도 답보 상태로 검토 중이에요. 우선은 이런 실수 덕분에(?) 조금 더 제 블로그를 유심히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하고 애드센스 승인이 난 분들 글들을 쭉 읽어봤습니다!
여러 노하우들이 있으시더라고요…

  • 글은 1,000~1,500자 이상으로 쓰기
  • 출처에 외부 링크는 자제하고, 출처는 텍스트 형식
  • 대부분 글은 한 가지 주제로 통일(저 같은 경우는 경제, 재테크)
  • 1일에 1포 스팅 추천
  • 카테고리에 빈 게시물이 웬만하면 없을 것
  • 포스팅 20개 이상일 때, 도전해보기
  • 딱딱한 문체/ 줄임말 금지/ 맞춤법 검사 필수


이런 노하우를 보고 나서 최대한 그나마 따라 해 보려고 노력했던 것 같아요. 그래도 다른 분들 사례를 통해 시행착오를 줄이는 게 좋으니까요.
제 요즘 글들과 초반에 올린 글들을 보면 정말 달라진 것들이 보이실 거예요. 초반에는 블로그 시작 자체에 부담을 가졌었던 지라 짧고 간결하게, 읽기 편한 문체로 적었던 적이 많아요. 반말로 블로그에 글을 올리기도 하고, 지금 보면 한 달 전이지만, 아주 난장판입니다. 줄임말, 유행어도 많이 썼어요. 부담 없이 하고 싶었던 마음이 컸던 것 같습니다. 지금 그걸 다 고칠까 생각하다가 새로 발행하는 글만 우선 양식에 맞게 적으면 좋을 것 같아서 요즘은 글도 길게 쓰려고 노력하고, 맞춤법 검사도 꼭꼭하면서 열심히 1일 1포스팅을 향해 달려 나가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카카오 애드핏도 한번 도전해보고 싶었어요!


우선 어플에서는 관리 탭을 들어갈 수가 없어서 PC로 제 블로그를 들어가서 관리하는 부분에서 '수익'탭을 눌러봤어요~~!!
수익에 관한 어떤 루트들이 뜰까요??

 

 

공교롭게도 애드센스도 아닌 카카오 애드핏이 제일 상단에 위치하고 있네요!!! 아무래도 국내 대기업의 힘,,,?

바로, 카카오로 로그인하여 본인인증만 하고, 여기서 수익을 신청하면 됩니다!!

하지만, 저는 조금 슬프게도 처음 카카오톡을 시작할 때, 미성년자 시절 제 이름이 아니라 가족 중 다른 분 이름으로 가입했었고, 지금은 현재 제 명의 휴대폰이지만, 아직도 카카오톡에는 제 명의로 고쳐지지가 않았는지,,, 본인인증에 자꾸 실패를 하더라고요.

우선 아쉽지만, 애드핏은 조금 시간을 두고, 천천히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 아쉬워요...

이런 루트로 애드센스와 애드핏을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저는 혹시나 승인이 나면 다시 포스팅을 하러 달려오겠습니다!!!

수익이 나지 않더라도, 이 블로그만이 주는 즐거움을 즐기려고 노력하는 황프로가 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화이팅!!

비 오는 날, 다치지 않고 다들 조심하세요~~!!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