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경, 재테크서적 리뷰

맘마미아 월급 재테크 실천법 : 월급쟁이 습관 키우기 책

by 황프로님 2022. 8. 8.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시 돌아온 재테크 서적 리뷰 시간~~
기존에 읽었던 책들이 아니라 예전에 제가 여기 회사 들어온지 얼마 안되었을 때쯤? 2019년 쯤에 샀던 책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맘마미아 월급 재테크 실천법’이라는 책입니다. 당시에 입행한 지 얼마 안되었을 때라 재테크, 저축, 투자에 한창 빠져있을 때가 있었어요!! 그러던 와중 현재는 행크를 알게된 것처럼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라는 카페를 알게 되었죠.
조금 신세계였던게 세상에 저는 그렇게 많은 재테크 방법이 있는지 처음 알았어요. 나름 은행에 있다고는 하지만, 예적금, 펀드 등 정해져있는 방법이 다 인데, 앱테크나 부업, 금테크, 환테크, 심지어 p2p 부터 부동산까지 재테크의 A to Z가 전부 공유되고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사업하는 사람보다 오히려 월급쟁이가 매달 따박 돈이 들어오기에 부자가 되기 좋은 환경이라는 말도 머리를 맞은 듯 했네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저번에 봤듯이 청약 하나만으로도 책 한권이 나올만큼 만만한 부분이 아닌데, 모든 걸 조금 간단하게 다루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은 들었어요! 하지만, 이 책은 재테크에 무지한 사회 초년생이 모든 것을 처음 접할 때, 유용하게 이용하기 좋습니다. 알게 모르게 저도 하나씩 사용하고 있었더라고요??
제가 예전에 포스팅했었던 카드 혜택 카드에 잘라 붙여넣기, 비상금 통장 빼놓기(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그리고 최근에 포스팅했던 고금리 예적금 찾는 사이트 두개도 책에 이미 있었던… 아마 두세번 정도 읽어서 제 머릿 속에 남아있었나봐요?
가장 큰 성과라면 사회 초년생 때 돈을 여기저기 나누고 모으는 습관을 들이는데 도움이 됬습니다. 그 이후에 펀드, 주식, 부동산은 다른 책을 보면서 지식을 더 쌓으면 되니까요!

https://m.cafe.naver.com/onepieceholicplus.cafe?

네이버 카페

네트워크 문제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잠시 후에 다시 시도해주세요.

m.cafe.naver.com


이 책은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라는 카페에 운영자 분인 맘마미아님이 그동안 재테크 카페를 운영하시며, 쌓아두셨던 지식, 노하우를 총 정리하신 책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 책에는 50만명 되는 카페라 하는데, 지금 약 80만명이 넘어가는것 같았어요~~
아무래도 ‘재테크’라는 항목 안에서 제일 포괄적으로 여러 주제를 담고 있기에, 그런 것 같아요. 만약 카페 먼저 들어가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책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책 ‘맘마미아 월급 재테크 실천법’


우선 전체적인 로드맵을 한 번 찍어보았어요!
역시 가계부 쓰기가 제일 기본이자 첫 걸음이군요~~ 가만 생각해보니, 통장 쪼개기부터 가계부쓰기까지 영향을 받아 이미 하고 있었던 루트였네요!!
한 번 기회가 되면 저번에 가계부 관련 포스팅에 이어 다시 어플로 가계부 쓰는 법을 보여드리고, 제가 하는 월급통장 쪼개기도 보여드려야겠어요..(왜 씀씀이 줄이기는 안되니,,,?)
그런데, 한동안은 정말 재테크보다는 소비에 빠져서 돈을 쓰는 재미에 너무 빠져 살았거든요… 휴… 아직도 완전히 그 수렁에서는 못 빠져나오기는 했지만, 부단히 노력해야겠습니다!!! 재테크의 시작은 무조건 ‘덜 쓰기’와 ‘아껴쓰기’라는 것을 명심!
가계부 쓰기 -> 월급통장 쪼개기 -> 푼돈 모으기 -> 목돈 만들기 -> 목돈 굴리기 -> 펀드 투자하기 -> 주식 투자하기 -> 부동산 경매하기 순서대로 돈을 모아서 목돈으로 투자하고, 집을 사게끔하는 루트를 보여주고 있어요. 사실 이 책대로만 하면 부자된다는 말이 거짓말은 아니죠? 다 알면서도 실천이 어려워서 그렇죠..
저는 이 책은 커다란 지침서 정도로 생각하고요, 진정한 재테크의 시작은 마음가짐과 실천에 달렸다 생각해요. 조금 더 쉽고, 정석적인 방법으로 가는 길을 알려주는 지침서 정도입니다~~!




심지어 이제 체크카드 추천까지 해줍니다…. 허허
보다보면 급여통장으로는 어떤 통장을 쓰면 좋을지, 이런걸 다 알려줘요. 떠먹여주니까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가짐만 준비하면 딱 이대로만 따라가도 되겠네요.
저는 이제 신용카드 끊고 절약만 해도,,,^^

이상, 재테크의 기본 처음부터 끝까지 알려주는 책을 소개해드렸고요. 저는 이 블로그에 소개해드릴 내용을 찾으려고 다시 이 책을 폈는데, 생각보다 저도 반성할 내용이 많네요,,, 머쓱
앞으로도 제가 인상 깊게 읽은 책들을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