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테크 tip

인천사람이라면 필수 아이템 ‘인천 e음카드’ 신청방법, 캐시백 5%

by 황프로님 2022. 8. 2.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활비를 줄일 수 있는 좋은 지역 화폐 카드를 갖고 왔어요! 저는 사실 신용카드없이는 살 수 없는 버린 몸(?)이라 이제껏 체크카드에는 별 관심이 없었거든요,, 인천에 거주 중이고, 주소지도 인천, 직장도 인천이지만 이음카드에 관심도 없었고요…
그런데 최근,, 신용카드 사용액을 줄여야겠다 마음을 먹다보니 예전에 발급해놓았던 인천 이음카드가 생각나더라고요!! 아마도 재난지원금 10만원 받으려고, 발급했던 것으로 기억!!


인천 e음카드


인천을 제외하고도, 서울, 경기도마다 지역화폐카드가 존재하니까 꼭꼭 알아보시고, 무조건 발급 받으세요!!
저희는 세금 꼬박꼬박 내고 직장생활하는데, 이런 혜택은 다 미리 알아놓고 받아야한다고 생각!! 또, 지역화폐 카드는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경제를 살리는 일이기도 하고요,,,! 편의점, 백화점, 프랜차이즈에서는 안되고, 그 지역의 개인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고자 나온 카드니, 사용하는 우리도 좋지만, 소상공인들에게도 도움되고 일석이조,,,?!?!!!
또 원래는 10% 캐시백을 받으니까 어느새 쏠쏠하게 쌓여있는 적립금을 보면 놀랄 때도 많아요,, 그 어느 신용카드나 사기업인 카드회사가 10%나 캐시백을 해줬겠어요,, 저 피부과 갈 일이 있어서 3만원 정도 사용했는데, 3,000원이 적립되어 있길래 깜짝 놀랐네요,,,!

출처 네이버 뉴스


하지만, 조금 씁쓸한 소식,,,
원래 50만원까지 10%를 적립해주는 시스템이였다면, 최근 30만원까지 5%를 적립해주는 시스템으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왜 내가 쓰려고 하면 더 안좋아지냐구!!!)
그래서 최근에 이음카드 사용자 수가 줄어들었나 보네요,,,, 근데, 여러분, 일반 카드 회사는 5%도 적립안해줍니다. 단언컨대, 이건 안만드는게 손해죠!!
심지어, 매번 신용카드, 체크카드 권유하는 제 선배들도 이 이음카드를 사용하시더라고요. 반전은 인천에 거주하시지도 않으심. 그냥 직장 근처에서 밥먹고, 커피 마시는데 사용하시려고 만드신 것.
그렇다면 인천에 거주하는 시민들은 더욱 더 필수품이겠죠??

이음카드 홈페이지


이음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발급 방법이 상세하게 나와 있어요!! 우선 본인의 앱스토어에 들어가셔서 이음카드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앱이 나옵니다.
여기서부터는 엄청 쉽죠!! 10분 안에 카드 만들어요.
우선 회원가입을 하시구요, 카드 종류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저는 이제껏 이음카드 한 종류인지 알았거든요?? 그런데, 일반 기본 이음카드 외에도, 서로이음(서구), 연수이음, 미추홀이음, 부평이음, 계양이음 등이 있더라고요, 제가 사는 동네는 아쉽게도 없어서 일반 이음카드를 신청했습니다~~

이렇게 디자인도 골라서 신청을 하시면, 앱에 기입한 집 주소로 카드가 배송이 됩니다! 한 일주일 안으로 도착한 것으로 기억하네요…(오래되서 기억이 가물가물)
저기 사진에서처럼 앱에서 사진을 찍어 배송된 실물 카드를 앱안에 등록을 합니다.
그 뒤에 본인의 생활비 통장 계좌를 연결하면 끝!!!
사용하기 전 수시로 충전 버튼을 눌러서 연결한 계좌에서 이음카드로 돈을 옮기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음카드 홈페이지

여기서 충전 누르셔서 계좌에서 충전하셔서 사용하셔요!!


이음카드 앱

하지만, 유의사항이 있다는점!!!
이 점 때문에 이음카드에 카드를 많이 충전하기 보다는 사용가능한 사용처에 갔을 때 수시로 충전하시기를 권유 드리는데요.
저는 예전에는 아예 환불이 불가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었는데요, 이번에 바뀐건지 모르겠네요.
잔액의 60%이상을 사용해야 남은 금액을 환불해준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고요. 보유 잔액의 90%까지만 환불이 가능하구요, 성급하게 100만원 씩 충전했다가 급하게 쓸 일이 생긴다면,,,?!?!
90만원 밖에 못 돌려준다는 이야기,,,
이 점을 유의하셨으면 좋겠네요~~!!


이음카드 홈페이지

아까 말씀드렸다싶이, 원래 10% 캐시백이었으나, 현재 30만원 안으로 5% 캐시백으로 바뀌었으니, 이 점도 꼭 기억해주세요~~!!
백화점, 대형마트 같은 곳에서 이음카드 내밀지 말기도 약속~~!! 이음카드의 본 목적이 소상공인, 지역경제 살리기! 입니다~
시장이나, 미용실 같은 곳에서 사용하면 딱이에요!
혜택 가맹점은 조금 더 할인되고,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소득공제 부분에서도 30% 받는다고 하니, 신용카드만 사용하시는 분들(저같은 분들) 각자 지역의 지역화폐 카드를 발급하셔서 사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LIST

댓글